스마트폰의 노예에서 자유로울 수 없을까?

스마트폰의 사용자수가 굉장히 급속도록 증가하면서 이에 따른 피해도 많이 발생되고 있다. 필자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즐겨사용하는데, 본의 아니게 사용량이 급증하는 경우들도 있다.

이렇게 스마트폰을 매일 수시로 사용하다보면 거북목 현상이 발생해서 목이나 어깨 허리 디스크 등의 다양한 질병들이 생겨나게 되는것이다.

아무리 이야기해도 잘 모를수 있겠는데, 거북목 현상이 발생하면 정말 괴로울 수 밖에 없다. 한 번 경험해보면 더 이상 이러한 질병에 걸리지 말아야지 해도 사람들은 하지말아야지 라고 말하는것을 때론 즐기는 경향이 있다.

스마트폰은 정말 우리에게 많은 변화를 일으키는 요인이 되었다. 게임, 음악, 신문기사, 사진기, 동영상 촬영, 전화, 문자메시지 등 스마트폰만 있으면 못하는게 없을정도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나침반 기능을 활용하는 사례들도 많고,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 것들도 존재한다. 보면 정말 신기할 따름이다.

그 종류도 상당히 많은데, 서로 경쟁을 해서 자사의 제품이 뛰어나다고 광고도 많이 한다. 누구 더 뛰어난지 내기하는것 같고, 그러한 모습을 보면 조금은 웃기기도 하다.

스마트폰은 정말 중독성이 굉장히 심한데, 특히 게임의 경우 언제 어디서나 오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예전에 오락실에서 게임하던 때와는 차원이 달라진것도 사실이다.

스마트폰의 노예에서 해방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을 중단하는 방법밖에는 없겠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폴더폰으로 다시 돌아가는 길밖에는 없을 것이다.

우선은 현재 하고 있는 스마트폰 게임이나 신문 기사등을 중단하도록 하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