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스쿠터 50cc 4대 가격 비교분석

스쿠터는 대학 학창시절에 많이 타고 다니는 작은 오토바이 입니다. 대학교는 일반 중학교, 고등학교와는 다르게 매우 크기 때문에 걸어서 움직이기에는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전동스쿠터 및 미니 스쿠터, 일반적인 스쿠터를 타고 다니게 됩니다. 특히 50cc 스쿠터의 경우 가격도 저렴하고, 연비가 뛰어나서 매우 경제적이기도 하죠.

하지만 스쿠터를 타기 위해서는 면허증이 필수 입니다. 기본적으로 1종운전면허증을 보유하고 있다면, 스쿠터를 탈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또한 스쿠터를 타고 다닐때에 안전사항도 꼼꼼히 체크하는것도 필수중에 필수 입니다. 스쿠터의 경우 위험에 많이 노출될 수 있어서 자동차가 많이 다니는 도로(자동차전용도로)에서는 스쿠터를 타지 마세요.

아까도 이야기 했지만 스쿠터는 대학생이나 집안 근처 마실용으로 많이들 구입하게 됩니다. 하지만 스쿠터를 신제품으로 구입한다면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비싸기 때문에 요즘은 중고 스쿠터를 많이 구입하게 됩니다. 인터넷 온라인에서 스쿠터의 가격이 얼마정도 하는지 대략적으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강EV모터스 전기오토바이 50cc스쿠터

중고이지만 신제품에 가까운 친환경 전기오토바이 50cc스쿠터 입니다. 친환경이며, 무소음에 무매연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이 다소 높다는게 단점이지만 전기 삼륜차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최근에 도로에서도 종종 보이는 스쿠터 입니다. 대부분 고급스러운 내부를 연출되고 있고, 일반 스쿠터와는 조금 다릅니다.

중고 스쿠터 50cc 4대 가격 비교분석

꼭 자동차처럼 생겼으며, 비오는날이에도 타고 다녀도 문제가 없습니다. 후방카메라, 썬루프, 자동유리문, 고강도 스프링바, 2인승이 가능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이런게 아닐까 생각 됩니다. 오토바이 핸들방식이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쉽게 타고 다닐 수 있으며, 고속, 저속 기능이 별도로 있습니다. 그래서 높은 언덕길도 자유롭게 주행이 가능하며, 겨울철 성애방지 히터기능이 별도로 내장 되어 있습니다. 48세 이상의 경우 1년간 보험료가 8만원대에 나온다는점도 강점입니다.

가격 : 약 500만원

스즈키 레츠4 중고 스쿠터 50cc

스쿠터(오토바이) 입문용으로 사용한다면 딱 좋을것 같습니다. 가격이 다소 높을수 있겠지만 12년식이기 때문에 어쩌면 합리적인 가격이 나올 수 있습니다. 특히 제일 작고 가벼운 스쿠터(69kg)정도 이기 때문에 여성라이더가 탄다면 제격입니다. 적산거리 2천킬로미터, 라이트 할로겐으로 교환도 됩니다.

중고 스쿠터 50cc 4대 가격 비교분석

낮은 시트와 안전키셔터, 작은 무게의 사이즈가 매력적입니다. 4.5마력의 놀라운 파워 옵션 짐대와 73km/L의 놀라운 연비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출퇴근용으로도 활용한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위험한 순간에 자동경보기 기능이 별도로 탑재되어 있다는점도 운전자에게 안전을 제공해주는게 가장큰 장점이겠네요.

가격 : 약 140만원

위티 50 스쿠터

가성비가 뛰어난 스쿠터 입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다이얼 형식의 스피도미터는 시안성이 개선된 그래픽과 아이스 블루 조명 컬러를 적용하여 젋고 세련된 느낌을 주게 됩니다. 모노램프 타입의 원형 헤드라이트는 35w/35w 할로겐 벨브로 야간 주행 시에도 시안성이 우수하며, 고급스러운 그레인 가공의 프론트 커버풀을 통해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스쿠터 입니다.

중고 스쿠터 50cc 4대 가격 비교분석

소형헬멧 및 운전에 필요한 각종 물품까지 충분히 수납이 가능한 넉넉한 공간을 제공해주고 있고, 레저에 적합한 시가 잭 구비가 되어 있습니다. 735mm의 낮은 시트고와 슬림한 시트를 적용한 상태이고, 승차감이 개선된 점이 돋보입니다.

장시간 주행시에도 피로를 느끼지 않도록 도와주고 편안한 자세 유지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가격 : 약 180만원

43cc 미니바이크 스쿠터

가장 작은 사이즈의 미니바이크 스쿠터 입니다. 가격이 가장 저렴하면서 성능이 뛰어나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것 같습니다. 다소 중고제품이라 문제가 있을까 고민할 수도 있겠지만 리뷰글들을 보게되면 그런 생각은 전혀 안해도 될것 같네요.

중고 스쿠터 50cc 4대 가격 비교분석

속도는 대략 40km/h까지 나옵니다. 전체무게는 25kg정도로 매우 가볍고, 출퇴근용이나 가까운 마실용으로 제격입니다. 아니면 대학내에서 움직일때도 좋습니다. 핸들 높낮이조절 및 분리가능하고, 핸들접힘도 됩니다. 뿐만 아니라 안장 높낮이조절 및 분이기능, 접었을때 높이도 조금씩 다릅니다.

가격 : 약 100만원

스쿠터의 종류는 많지만, 가격이 저렴한 스쿠터들은 흔히 볼 수 없습니다. 최근에는 전동스쿠터가 많이 등장하면서 사용자들에게 이동의 수단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도 자동차를 구입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전동스쿠터보다는 50cc 스쿠터가 오희려 안전할 것입니다. 전동스쿠터 사고는 법의 태두리 안에서도 안전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정리해보니 신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는 스쿠터(바이크, 오토바이)보다 중고스쿠터도 그냥 가볍기 사용하기에는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Leave a Comment